코인과 경제 - 코인 뉴스 [10월 2주]
메타 "앞으로 모든 미국 페북·인스타 사용자 NFT 공유 가능"
https://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36
메타 "앞으로 모든 미국 페북·인스타 사용자 NFT 공유 가능"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미국의 IT 기업 메타가 페이스북(Facebook)과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NFT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메타는 29일(현지 시각) 공지를 통해 \"미국에
www.blockchaintoday.co.kr
IT 기업 '메타'가 페이스북(Facebook)과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NFT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메타는 29일 "미국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사용자가 지갑을 연결하고 디지털 수집품을 공유할 수 있음을 발표한다"라고 게재했다.
또 "자신이 소유한 디지털 수집품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교차 게시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된다"라며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수집품을 사용할 수 있는 100개국의 모든 사용자가 이제 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日 총리 "정부 투자 목록에 '메타버스· NFT' 포함"
https://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85
日총리 "정부 투자 목록에 '메타버스·NFT' 포함"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일본이 NFT,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산업 활성화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코인텔레그래프는 4일 기시다 후미오(Fumio Kishida) 일본 총리가 \"정부가 NFT와 메
www.blockchaintoday.co.kr
일본이 NFT와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산업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뜻을 전했다.
4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정부가 NFT와 메타버스(Metaverse)를 처리하는 서비스와 Web3 서비스를 장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일본 국회 연설에서 기시다는 "일본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정부의 투자에는 이미 관할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지방 당국에서 NFT를 발행하는 것이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국가 신분증도 디지털화할 수 있다고 밝히며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웹 3.0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게임위 직원, 사무소 PC 이용한 '크립토재킹' 적발
https://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53
게임위 직원, 사무소 PC 이용한 '크립토재킹' 적발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기 위해 사무소 PC를 무단으로 탈취해 사용하는 \'크립토재킹\'이 발생했다고 테크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www.blockchaintoday.co.kr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기 위해 사무소 PC를 무단으로 탈취해 사용하는 '크립토재킹'이 발생했다.
게임위 부장급 직원 A 씨는 사무소 PC를 사용해 암호화폐를 몰래 채굴하다 적발됐다. A 씨는 수개월을 서울과 부산 사무소 PC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채굴한 것으로 드러났다.
A 씨는 수개월 동안 '이더리움'을 채굴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매달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의 전기세를 내야 하지만 A 씨는 돈을 한 푼도 사용하지 않고 사적 이익을 취했다.
나스닥, 암호화폐 시장 군침… “커스터디 ‘거대한 기회’ 크립토 전방위 진출 발판”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61118
나스닥, 암호화폐 시장 군침... “커스터디 ‘거대한 기회’ 크립토 전방위 진출 발판” | 블록미
#암호화폐 관련 기관 수요 이어져, 소매 거래소 영역은 포화 상태 #커스터디 서비스는 다른 암호화폐 분야 진출을 위한 발판 나스닥(NASDAQ)이 암호화폐 커스터디(Custody, 수탁) 서비스를 넘어 다양
www.blockmedia.co.kr
나스닥(NASDAQ)이 암호화폐 커스터디(Custody, 수탁)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암호화폐 사업 영역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나스닥(NASDAQ) 수석 부사장 탈 코헨(Tal Cohen)은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는 다양한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의 발판이며, 미래 나스닥이 다른 영역으로 기업 운영을 확대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4일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말했다.
탈 코헨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기관 수요는 계속해서 존재해 왔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은 기관 채택이 이어지기 위해서는 규제 명확성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파일코인, 글로벌 행사에서 FVM 출시 전 강력한 성장 공론화해
https://www.tvcc.kr/article/view/14966
파일코인, 글로벌 행사에서 FVM 출시 전 강력한 성장 공론화해 - TVCC
분산형 파일 공유 프로토콜 파일코인(Filecoin)이 오는 2023년 대규모 업그레이드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초 이후 데이터 공급업체가 약 7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프로토콜 랩스(Protocol
www.tvcc.kr
파일코인이 오는 2023년 대규모 업그레이드 계획의 일환으로 인해 올해 초 이후 데이터 공급업체가 성장했다 밝혔다.
27일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 콜린 에바란(Colin Evran) 공동 책임자는 파일코인 싱가포르(FIL singapore)에서 저장소 제공자(SP)가 매달 20% 이상 증가하고 있고, 북미, 한국, 홍콩에서 대부분의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설명했다. 또한 약 7천 명의 신규 개발자들이 현재 파일코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는 이러한 성장세가 과연 지속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점을 시사했다.
이에 프로토콜 랩스의 CEO 후안 베넷은 현재 약 2만 명의 유저가 파일코인 사용, 5천만 개 이상의 데이터 개체를 저장 중이며 이러한 개체는 모두 디앱(dApp, 탈중앙화 금융)을 실행하는 데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터 개체는 시스템 작동을 지원하는 값 또는 값 그룹을 나타내는 스토리지 전문용어이다.
이러한 성장은 다가오는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파일코인 가상머신(Filecoin Virtual Machine, FVM)의 출시에 앞서 이뤄졌다. FVM은 개발자가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분산형 앱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웨어 플랫폼이자 '가상 컴퓨터'이다.
이어 프로토콜 랩스 몰리 맥켄리(Molly Mackinley) 개발 책임자는 테스트 넷이 자 테스트 블록체인이 오는 11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라 밝혔다. 몰리는 레이어 2의 프로토타입(메인 블록체인 상단에서 실행되는 개별적인 블록체인)은 이미 초기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출시 이후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향후 파일코인이 내년에 있을 FVM 출시를 기점으로 사업 고도화에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보라고 말했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코인과 경제 주제로 뉴스나 칼럼, 카드 뉴스 등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파일코인 채굴이나 스페이스마인 코인에 궁금한 점은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스페이스마인/파일코인 상담 문의 : 1533 - 78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