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코인과 기술

[스크랩] 파일코인 (FIL) 시세, 거래소, 하버드 대학교 파트너 십, IPFS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다가 상장폐지 당하고 사라진 코인들이 꽤나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코인들을 살펴보라면 몇 가지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위 코인 중 대표적으로 생각나면서 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지만 논란 및 시세적인 문제로 고민을 안겨주고 있는 파일코인(FIL)에 대한 호재 및 이슈가 있어서 관련 내용 정리해 보겠다.

미국 명문 대학교인 하버드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으로 현재 시세 또한 급등하고 있는데 현재 시세 및 상장 거래소도 알아보겠으니 투자에 참고하기 바란다.

 

그럼 지금부터 파일코인 관련 내용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 목적의 글이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리며 신중을 기하기 바란다.


1. 파일코인 X 하버드

마르타 벨처(Marta Belcher) 파일코인재단 이사장 / Wikimedia Commons

 

파일코인 재단이 미국 명문 대학교 하버드 대학과 라이브러리 이니셔티브 랩(LIL) 관련으로 협력한다는 소식이다.

※ LIL : 도서관 혁신 연구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법률 및 여러 정보를 무료로 열람 가능하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탈 중앙화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정보를 보존하는 솔루션을 하버드 LIL 팀과 공동 개발 중이며 솔루션에는 파일코인 네트워크 탈 중앙화 파일 저장 시스템(IPFS)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기술을 통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LIL 연구소가 탐구할 계획인 과제

▲ Fighting Linkrot — 하버드 로스쿨과 뉴욕 타임스가 220만 개의 URL을 조사한 2021년 연구에 따르면, 뉴욕 타임스 기사의 링크 중 25%가 완전히 끊어졌고 더 이상 정확한 출처를 가리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산 기술은 정보의 가용성이 어느 한 서버 또는 회사에 의존하지 않도록 보장하여 콘텐츠에 대한 링크가 미래에도 활발하게 유지되도록 할 수 있다.

▲강력한 다크 아카이브 만들기 탐구 — Strong Dark Archives를 사용하면 여러 키 보유자가 민감한 문화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아카이브는 중요한 정보의 복원력과 장기 보존을 가능하게 된다.

▲교육 설치 구축 — 도서관 혁신 연구소의 하버드 로스쿨 캠퍼스에 전시되어 방문객들이 새로운 디지털 보존 도구의 작동을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귀중한 연구 데이터 보호 — IPFS 및 Filecoin과 같은 분산 스토리지 기술의 사용을 탐구하면서 개방형 기술을 통해 귀중한 데이터 세트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출처: 블록체인 월드뉴스 - http://www.bcwnews.com/9274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파일, 웹 사이트, 프로그램 같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 하기 위한 P2P 시스템으로 LIL은 정보의 민주화와 인류의 재산인 데이터들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보전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선택했다고 한다.

※P2P - Peer to peer라는 말로 중앙에 저장소가 없는 상태로서 사용자들만이 데이터를 주고받는 시스템을 뜻한다.

IPFS란 분산 저장 서버 시스템으로 프로토콜 랩스가 만든 파일코인 네트워크 전용 프로토콜이며 지금의 HTTP/HTTPS를 대체하기 위해 들어진 것으로 안전한 데이터 보호, 보전에 탁월한 성능을 가진다.

파일코인은 5월 말 항공우주 산업 기업인 록히드 마틴과 협력하여 분산된 스토리지 개념을 우주에 도입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알리기도 했었다.

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755

 


2. 파일코인 시세

파일코인은 현재 코인 마켓 캡 기준 저점 대비 30% 정도 상승하여 한화 1.2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대 1.4만 원 대에 거래되기도 했다.

※ 파일코인 (FIL)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탈 중앙화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중앙화된 서버 시스템의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아마존 웹 서비스 및 클라우드 플레어와 같은 전통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달리 탈 중앙화를 통해 데이터의 보안성을 강화하였다.

IPFS을 개발한 후안 베넷의 프로토콜 랩스가(Protocol Labs)가 만든 코인으로 IOC(코인 시장 상장 전에 선판매 하는 것) 단계에서 2억 달러라는 역사상 최고 금액을 모금. 2020년에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됐다.

파일코인은 채굴 및 저장에 이용료로 사용됨과 동시에 보상으로 지급하면서 참여자들이 보다 정직하게 활동하고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3. 파일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게이트아이오, 코인 베이스, 후오비, 쿠코인, 비트 카이넥스, 제미니, 코인원, 업비트 등에 상장되어 있다.

업비트 기준 현재 12,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며 현재 김치 프리미엄은 크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참고하기 바라며 현재 잊고 있던 파일코인이 있다면 조금 더 수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파일코인에 대한 이슈와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 최근의 경기 불황과 많은 코인들이 스캠 등으로 뉴스를 타는 바람에 덩달아 괜찮은 코인들까지 욕을 먹고 있는 상황이라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팩트로 나오고 있는 호재들도 존재하고 최근까지의 하락세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상승세가 나올 수 있는 만큼 잘 판단해 보기 바란다.

최근 시장이 좋은데 언제나 수익 있는 하루가 되길 기원하면서 이만 글 마무리하겠다.


저희 회사는 파일코인 채굴기 제작, 판매, 관리 회사입니다. 파일코인 관련 상담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스페이스마인/파일코인 상담 문의 : 1533 - 7883

 

에제르마이닝컴퍼니